주말 계획: 2012.4.20-21

회기동단편선 [백년] 발매기념 공연

BASS CULTURE special

Record Store Day @ rm360

이태원 주민시장

5.1 총파업 지지 벼룩시장

Club Union Grand Open PartyDAY.1 금요일: Jinwook, Chiman, Kid-B, Weekend, Sin, Demicat, Conan & more..

DAY.2 토요일: Wreckx, Soulscape, Smood, Stuf, Jinmoo, Conan & more…

BASSMENT meets EL PARRANDERO

20일 금요일부터 요약하자면- 회기동단편선의 [백년] 발매 기념 공연이 금요일 밤 8시 ‘단편선 앤 더 오케스트라’로 동교동 가톨릭 청년회관 나리 CY씨어터에서, 토요일 밤 7시 상수동 재미공작소에서 열린다. 앨범 발매 기념 공연인데 앨범이 발매되지 않았다는 게 포인트. [백년] 앨범은 평소 단편선이 혼자 펼치는 공연에서 볼 수 있는 사이즈의 앨범이 아닌데 단편선 앤 더 오케스트라에서 어느 정도 구현이 될지 궁금. 일본에서 DJ YAHMAN과 HAJIME OISHI가 내한 금요일엔 서울 룻츠 타임에서 일요일엔 부산 경성대 올모스트페이머스에서 스핀한다. 디제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봄비노 레코드의 오피셜 블로그에서 확인하시길. 본래 토요일 BASSMENT meets EL PARRANDERO 파티에 갈 예정이었으나 이맘때면 찾아오는 잔고 문제로 금요일 파티만 갈 듯하다. 참고로 같은 디제이의 내한이지만 두 파티의 성격은 전혀 다른데 서울은 루츠레게 중심의 튠이, 부산은 일본 디제이들이 원래 일본에서 스핀하던 사운드시스템에 기반을 둔 베이스 뮤직과 지난 BASSMENT 파티 때 화제가 된 Mundo Akimbo의 El Guincho를 연상하게 하는 라이브가 펼쳐질 예정.

4월 21일은 전 세계적으로 열리는 레코드 스토어 데이다. 한국에서는 정식으로 열리지 않는데 rm360에서 자체적으로 레코드 스토어 데이를 가진다고. 해외에서는 레코드 스토어 데이에 한정으로 판매되는 레코드도 있고 한데 rm360에서는 절판된 DJ SOULSCAPE의 과 을 재발매 반으로 5,000원에 판매할 예정이라 한다.21일 토요일엔 – 두 개의 벼룩시장이 열린다. 하나는 우리 동네에서 열리는 이태원 주민시장, 나머지는 서울시청광장에서 열리는 5.1 총파업 벼룩시장(정확한 명칭이 없다)이다. 이태원 주민시장은 작년에 한 번 구경하러 갔는데 새마을 모자를 쓴 아주머니가 무료로 막걸리와 전을 나누어주어 새마을운동에 대한 인식이 조금 좋아지는 계기가 됐다. 만약 올해도 그렇다면 힙한 포스터와 함께 기묘한 조합을 이룰 듯. 물론 무엇이든 상관없이 무료 막걸리는 좋다. 5.1 총파업 지지 벼룩시장은 당일 비가 온다 해서 조금 걱정이다. 5.1 총파업은 지도부로부터의 파업이 아니라 아래에서부터 시작되는 총파업이라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본인도 참가할 예정. 이번 주말엔 이태원을 기반으로 한 클럽 유니언이 개장한다. 지난주 프리오픈파티를 했고 이번 주가 본격적인 개장이라고. 디제이 코난님이 운영하시는 듯하고 그렇다면 초대될 디제이의 면면이 제법 괜찮지 않을까 싶어서 토요일에 체력 남으면 다녀올까 생각 중. 모두 그전까지 마감을 마치고 체력이 보존되어야… 본 포스트의 제목이 주말일정이 아니라 주말계획인 이유다.

추가- 위에서 언급한 단편선 앨범 발매에 대한 상황은 다음과 같이 바뀌었다.

추가2- 토요일 5.1 총파업 지지 벼룩시장은 비 때문에 다음주로 연기됐다.

댓글 남기기